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6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가격 인상 통신사 제휴로 싸게 보는 법

by 드리마마 2026. 1. 6.

월급 빼고 다 오르는 '구독료'의 습격

2026년, 바야흐로 '구독의 시대'입니다. 넷플릭스로 드라마를 보고, 유튜브 뮤직으로 노래를 듣고, 쿠팡으로 장을 봅니다. 삶은 편해졌지만, 매달 통장에서 빠져나가는 구독료를 합쳐보면 "헉"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특히 '유튜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의 가격 인상은 뼈아픕니다. 광고 없이 영상을 보는 쾌적함에 익숙해져서 해지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오른 가격을 다 내자니 억울한 마음이 듭니다.

 

오늘은 이른바 '스트림플레이션' 시대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2026년 기준 OTT 구독료를 획기적으로 낮추는 합법적인 꿀팁들을 모아 정리해 드립니다.


VPN 우회? 이제는 막혔습니다

과거에는 아르헨티나, 튀르키예, 인도 등 환율이 저렴한 국가로 IP를 우회해서 가입하는 일명 '디지털 이민'이 유행했습니다.

 

하지만 2026년 현재, 구글과 넷플릭스의 단속이 매우 강화되었습니다. 결제 수단의 국가가 일치하지 않으면 강제로 해지되거나, 계정 자체가 정지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혹해서 불법 계정 공유 사이트를 이용하다가 먹튀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제는 리스크가 큰 꼼수보다는, 국내에서 이용 가능한 '안전하고 확실한 할인' 루트를 찾아야 할 때입니다.


1. 통신사 제휴 상품을 적극 활용하라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통신 3사(SKT, KT, LGU+)의 요금제나 부가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통신사들은 OTT 가입자 유치를 위해 파격적인 결합 할인을 제공합니다.

  • SKT 'T우주': '우주패스' 상품을 이용하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정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고가 요금제를 쓰면 무료로 제공되기도 합니다.
  • KT / LGU+: 'OTT 초이스' 요금제 등을 통해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 중 하나를 선택해서 무료 또는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많습니다.

본인이 쓰고 있는 스마트폰 요금제를 확인해 보세요. 나도 모르게 '무료 이용권' 자격이 있는데 모르고 생돈을 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2. 구독 특화 '신용카드'로 갈아타기

매달 나가는 고정비라면 신용카드 혜택을 받는 것이 가장 깔끔합니다. 최근 카드사들은 MZ세대를 겨냥해 스트리밍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 구독 전용 카드: 카드 명칭에 '스트리밍', '구독', 'Loca' 등이 들어간 카드들은 전월 실적에 따라 구독료의 **30%에서 최대 100%**까지 할인해 줍니다.
  •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네이버 멤버십을 이용 중이라면, 디지털 콘텐츠 혜택으로 '티빙' 등을 선택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유튜브는 별도 제휴 확인 필요)

월 1만 원 중반대의 구독료를 100% 할인받는다면, 연간 18만 원 이상을 아끼는 셈이니 웬만한 적금이자보다 낫습니다.


3. 광고형 요금제(Standard with Ads)의 재발견

넷플릭스의 경우 가격 부담을 낮춘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운영 중입니다.

 

"돈 내고 보는데 광고를 봐야 해?"라고 거부감을 가질 수 있지만, 실제 이용자들의 후기를 보면 "생각보다 거슬리지 않는다"는 평이 많습니다. 시간당 4~5분 정도의 광고가 노출되지만, 화질은 풀HD(1080p)로 선명하고 동시 접속도 2명까지 가능합니다.

 

가장 비싼 프리미엄 요금제의 절반도 안 되는 가격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가성비를 중시하는 분들에게는 합리적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4. 연간 이용권 결제 (가능한 경우)

일부 OTT 서비스(디즈니플러스, 웨이브, 티빙 등)는 월 결제가 아닌 '연간 이용권'을 한 번에 결제할 경우, 2달 치 요금 정도를 할인해 줍니다. (약 16% 할인 효과)

 

유튜브 프리미엄이나 넷플릭스는 공식적으로 연간 이용권 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간혹 프로모션으로 뜨거나 제휴 쇼핑몰을 통해 이용권을 구매하면 저렴할 수 있으니 꼼꼼히 검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하며

구독료 다이어트, 귀찮다고 미루면 매달 치킨 값이 공중으로 사라집니다.

 

지금 당장 내 통신사 앱에 들어가 '부가서비스' 혜택을 조회해 보세요. 그리고 지갑 속에 잠자고 있는 카드가 스트리밍 할인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가족끼리 계정을 공유할 때 추가 요금이 붙는 '계정 공유 유료화' 정책의 2026년 기준이 궁금하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